SOOKMYUNG WOMEN’S UNIVERSITY

커뮤니티

  • 홈
  • 커뮤니티
  • 교육원소식

교육원소식

[매일경제]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 2023학년도 봄학기 수강생 모집
  • 2023.01.30
  • View. 641
첨부파일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 2023학년도 봄학기 수강생 모집

 

손성봉 기자 sohn.seongbong@mkinternet.com
입력 :  2023-01-21 09:00:00

 

숙명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이 2023학년도 봄 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창조성과 실무성을 겸비한 평생교육의 장으로, 학위과정(학점은행제)과 일반과정으로 커리큘럼을 구분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과정’은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대학 혹은 전문대학을 졸업한 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학위 취득뿐만 아니라 관련 자격증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다.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의 학점은행제 과정에서는 △아동학 △사회복지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등의 세 가지 전공과 이외 기타 교양 과목의 학점 이수가 가능하다.

△아동학의 경우 숙명여자대학교 총장 명의의 문학사(아동복지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학위와 관련된 국가자격(보육교사2급/건강가정사/사회복지사2급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학의 경우 교육부장관 명의의 행정전문학사(사회복지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학위와 관련된 국가자격(건강가정사/사회복지사2급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의 경우 교육부장관명의의 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한국어교원 자격증 2급(국립국어원 자격검정/무시험)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명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이후 학점은행제과정은 관련 자격 활용 분야 또는 대학원 진학에 유리한 전공자로 거듭날 수 있다. 현재 2023년도 학점은행제 수강생을 모집 중이며, 수강 신청은 2월 26일(일)까지, 수업 시작은 3월 6일(월)부터이다.

이어 비학위과정인 ‘일반교육과정’은 2023년도에는 △자격증과정 △전문교육과정 △문화교양과정 △박물관특설과정 총 4개의 교육과정이 제공된다.

△자격증과정의 경우 ‘모델런웨이지도자’, ‘약선&꽃차 소믈리에’, ‘시니어 인지케어 지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 기술을 함양시켜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이다. △전문교육과정의 경우 ‘헤어아티스트최고전문가’, ‘뷰티최고전문가과정’, ‘탈모두피산업최고전문가과정’, ‘스마트폰블로그유튜브’ 등의 개설과목이 있다. 이에 지식 문화적 수준을 높이고 직업적, 사회적 능력을 향상시키며 실용적 지식과 직무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더불어 △문화교양과정의 경우 ‘자기역사스토리텔링’, ‘신화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 구상’, ‘역사문화(한국사)’, ‘일본문화사’, ‘예술가들의 감춰진 이야기’ 등 지적 문화적 수준을 높이고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준비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박물관특설과정으로 ‘퀼트&텍스타일’, ‘전통자수_기초’, ‘전통자수_연구/전문지도자’ 등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일반교육과정 커리큘럼 수료 후에는 수강 분야의 실용적 지식과 문화적 수준 제고를 기대할 수 있다.

일반교육과정은 각 과목 개강 전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3월 6일(월)~3월 23일(목) 중에 개강하며, 해당 수업 요일에 개강할 예정이다.

한편, 학점은행제과정과 일반교육과정의 접수 및 등록 방법, 수강 신청, Q&A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https://www.mk.co.kr/news/society/10614056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