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숙명여대 미용산업최고경영자과정(주임교수 송부자)은 중국 상해 비달사순 아카데미로 연수를 다녀왔다. 송부자 주임교수를 비롯한 25명의 방문단은 중국 상해와 항주일대를 관광한 뒤 셋째 날 상해 젊음의 거리 신천지에 위치한 비달사순 아카데미에서 트렌드 커트 교육을 받았다.
트렌드 커트 교육은 헤어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분야하고 할 수 있는 커트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코스로 먼저 비달사순만의 독특한 커팅 라인과 디자인, 뉴 트렌드에 대한 이론교육이 진행됐다. 이에 이어 모델 데몬스트레이션이 펼쳐졌다. 수업은 시종일관 열정적이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빠듯한 일정으로 속에서도 배움에 대한 지치지 않은 열정을 보여준 학생들은 강사와 관계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번 연수는 비달사순이 가진 정통 방식의 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살롱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비달사순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교육을 마치고 교육생들에게 디플로마가 수여되었으며, 이를 마지막으로 2박 3일의 짧은 일정을 마쳤다. 빡빡하게 진행 된 일정 속에서도 학생들은 “헤어아트스트로서의 영감을 충천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세계 미용 무대에서 우뚝 서는 그 날까지 더욱 공부하고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상해 비달사순 아카데미 교육 외에도 동방명주타워, 육화탑, 외탄 관광, 서호 유람, 송성가무쇼, 상해서커스 관람 등 2박 3일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 기회와 즐거움을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