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릅니다.
A1. 홈페이지 상단의 [ID/PW찾기]를 통해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ID 및 PW(임시 비밀번호로 메일 발송)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원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ID/PW 확인이 되지 않는 학습자님께서는 새로운 ID로 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새로 등록한 ID와 학적부를 연동하시면 해당 ID로 각종 신청이 가능합니다.
Q2. 신청한 학점이 다 처리(인정)되어야 학위신청을 할 수 있습니까?
A2. 학위신청은 학습자등록이 되어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학점인정신청과 동시에 학위신청이 가능합니다. 학점인정신청 처리(인정)가 완료되지 않아도 학위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학점인정신청 내역이 총학점 인정기준(학사 140학점, 전문학사 80학점)이상이어야 학위신청 조건이 됩니다. [홈페이지 → 신청하세요 → 학위신청 및 신청취소]에 들어가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Q3. 학위신청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A3.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먼저 하시고, [신청하세요 → 학위신청 확인] 메뉴로 들어가시면 학위신청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각종 접수현황 → 학위신청 결과]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Q4. 학위신청을 했는데 학위증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A4. 온라인으로 학위신청을 하여도, 바로 학위가 수여되는 것은 아닙니다. 2월/8월 초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학위사정 결과를 확인하신 후 합격으로 확인되시면 2월/8월 말경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학위 수여 이후 학위증은 우편신청하시거나 본원 방문수령(대학의 장 학위신청자는 대학의 학위 수여일 이후 해당 대학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Q5. 학점인정신청이 잘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A5.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각종 접수현황]에 가시면, 신청한 학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청·교육훈련기관 신청자는 바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는 서류가 본원으로 도착하기까지 시일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Q6. 학점신청을 하고 결제까지 했는데 아직 미신청 학점에 남아 있습니다. 신청한 학점이 언제 처리되는지 궁금합니다.
A6. 접수된 학점인정신청은 서류 도착일에 따라 처리예정일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공지사항 10267번 글 ‘2014년도 후기(8월) 학위신청 및 3/4분기 학습자등록․학점인정 신청 안내’에 첨부된 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파일 7쪽에 ‘기간별 처리예정일 안내’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후 서류 도착순(우편물 접수순)에 의해 처리되오니 빠른 우편 발송이 필요합니다.
Q7. 학위및전공변경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A7. 학위신청을 하신 경우, 학위및전공변경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신청하신 학위신청을 먼저 취소하셔야 학위및전공변경신청이 가능합니다. 8월 학위취득예정자의 경우, 7월 15일(18시)까지 학위및전공변경신청이 가능합니다.
희망하시는 전공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시고, 다시 학위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학위신청 또한 7월 15일(18시)까지 가능합니다.
참고로 비학위대상자의 경우 7월 25일(18시)까지 학위및전공변경신청이 가
능합니다.
Q8.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받고, 추가 과목을 이수하여 학점신청을 하려고 하는데 학점신청할 수 있는 메뉴가 없습니다.
A8.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신 학습자님께서는 바로 온라인 학점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온라인 학점신청 페이지 왼쪽 하단의 학위연계 신청메뉴를 통해 연계신청을 하신 후 처리가 되어야 학점신청이 가능합니다. 8월 학위취득예정자의 경우, 7월 15일(18시)까지 학위연계신청이 가능합니다. 학위대상자의 경우 학위연계신청 처리가 완료된 이후 학위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비학위대상자의 경우 7월 25일(18시)까지 학위연계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학위연계 신청 후 5일 이내 처리)
Q9. 온라인 학점인정신청 페이지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A9.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에 따라, 홈페이지 등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SSL(Secure Sockets Layer)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습자가 온라인학점인정시스템 등 관련 시스템을 이용하실 때, WindowsXP에서 접속오류 등의 문제 발생시, Service Pack 3 이상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 학습도움방 → 프로그램 수동설치]에서 ‘미설치’로 나오는 프로그램은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 학습도움방 → FAQ → 6번 글 ‘온라인 학점인정신청시스템 오류 관련 문제 해결’]을 참고하시어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Q10. 공인인증서 창이 열리지 않습니다.
A10.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11인 경우에는 VBscript가 제공되지 않아 공인인증기능(한국전자인증 제공)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학습도움방→프로그램 수동설치] 화면에서 공인인증서와 관련된 내용을 참고하시어 필요한 기능을 설치해 주십시오.